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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 9001 - 품질 경영 시스템(QMS)

ISO 9001이란?
ISO 9001은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규격으로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및 관리됨에 대한 품질경영시스템입니다. 세계 시장에서 시스템 관리에 대한 여러 규격들을 거쳐 ISO 9001이 계승되는데 20년이 걸렸습니다. 이는 마케팅 용어로서 가장 잘 알려져 있고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규격입니다. 100만개가 넘는 인증서가 세계적으로 발행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단순하고 보편적이며, 제품 및 서비스의 영역에서 다양한 사업에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중소기업에 대한 접근성이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시스템 관리에 대한 고객 접근
심사가 종료된 후에, 심사에 참여한 직원에게 그들의 소견 및 그들의 업무에 심사원이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또한 그들의 능력 및 접근 방법에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심사 내용을 이해했는지 간단한 질문을 드릴 수도 있습니다.
기록의 전개
ISO 9001은 활동의 결과에 대한 다양한 기록의 유지를 요구합니다. 가장 좋은 접근 방법은 가능한한 많은 기록을 남겨두는 것입니다. 기록은 더 나은 관리 방법을 결정하는 데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록은 담당자에게 과도한 업무가 되지 않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기록은 자동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원칙에서 시작하며, 소프트웨어의 활용이 없다면 현재 관행이나 기존의 형태를 활용하여야 합니다.
규격 요구사항
- 품질 요구사항
- 리더십 사항
- 기획 프로세스
- 지원 프로세스
- 작동 프로세스
- 성능 평가
- 개선
경쟁자 또는 비용 절감에서 선두로 시작하는 기술적 접근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이를 변경하지 마십시오. 규격의 요구사항은 혁신적인 방법으로 이미 잘 작동하는 어떤 것도 변경할 수 없습니다. GRC의 감사는 당신이 당신의 기대치 및 모든 고객 요구사항에 따른 결과를 달성할 수 없는 부분에 집중하겠습니다.
심사 계획
최초 인증 심사의 심사 계획은 프로세스 및 규격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함입니다. 사후 심사는 최초 심사의 시정 및 고객 관련 프로세스 충족 여부 등을 확인합니다. 심사의 목적은 부적합을 찾는 것이 아닌, 개선 프로세스로 고객에게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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