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ISO 9001 - 품질 경영 시스템(QMS)

 

 

 

 

 

 

 

 

ISO 9001이란?

ISO 9001은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규격으로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서비스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지속적으로 유지 및 관리됨에 대한 품질경영시스템입니다. 세계 시장에서 시스템 관리에 대한 여러 규격들을 거쳐 ISO 9001이 계승되는데 20년이 걸렸습니다. 이는 마케팅 용어로서 가장 잘 알려져 있고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규격입니다. 100만개가 넘는 인증서가 세계적으로 발행되었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단순하고 보편적이며, 제품 및 서비스의 영역에서 다양한 사업에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중소기업에 대한 접근성이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시스템 관리에 대한 고객 접근

심사가 종료된 후에, 심사에 참여한 직원에게 그들의 소견 및 그들의 업무에 심사원이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또한 그들의 능력 및 접근 방법에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심사 내용을 이해했는지 간단한 질문을 드릴 수도 있습니다.

​​기록의 전개

ISO 9001은 활동의 결과에 대한 다양한 기록의 유지를 요구합니다. 가장 좋은 접근 방법은 가능한한 많은 기록을 남겨두는 것입니다. 기록은 더 나은 관리 방법을 결정하는 데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록은 담당자에게 과도한 업무가 되지 않는 것을 전제로 합니다. 기록은 자동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원칙에서 시작하며, 소프트웨어의 활용이 없다면 현재 관행이나 기존의 형태를 활용하여야 합니다.

​​규격 요구사항

​ - 품질 요구사항

 - 리더십 사항

 - 기획 프로세스

 - 지원 프로세스

 - 작동 프로세스

 - 성능 평가

 - 개선

 

경쟁자 또는 비용 절감에서 선두로 시작하는 기술적 접근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이를 변경하지 마십시오. 규격의 요구사항은 혁신적인 방법으로 이미 잘 작동하는 어떤 것도 변경할 수 없습니다. GRC의 감사는 당신이 당신의 기대치 및 모든 고객 요구사항에 따른 결과를 달성할 수 없는 부분에 집중하겠습니다.

심사 계획

최초 인증 심사의 심사 계획은 프로세스 및 규격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함입니다. 사후 심사는 최초 심사의 시정 및 고객 관련 프로세스 충족 여부 등을 확인합니다. 심사의 목적은 부적합을 찾는 것이 아닌, 개선 프로세스로 고객에게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GRC Global Registered Certification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 272 한신IT타워 812호

#812, HANSHIN IT TOWER, 272, Digital-ro, Guro-gu, Seoul, Korea

Tel: +82-70-4799-7450 / Fax: +82-2-6499-2406 

bottom of page